상단영역

본문영역

Introducation

인사말

"대한민국 철강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지향합니다."

(주)스틸엔스틸은 철강전문 산업정보 및 지식을 축적 관리하는 회사입니다.
당사의 목표는 철강전문 정보 지식사업에서 세계 최고가 되거 한국 철강산업 발전에 직간접적으로 기여하는 것입니다.

당사의 사업영역은 철강정보를 다루는 스틸데일리에서 출발하여 철강전문 저널 "Steel&Steel" 발간,
아시아스틸포럼(ASF)과 같은 철강세미나 개최, 철강교육기관 운영, 철강컨설팅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창립 초기부터 단순한 정보 전달에 그치지 않고 그 정보를 분석 가공하여 새로운 지식이나 전략으로 제공하는 데 깊은 관심이 같고 있었습니다. 이것이 당사가 추구하는 뉴스와 저널의 차별화 전략입니다.

당사는 2010년 국내 최초로 철강산업 전문 민간교육기관을 설립하고 정부의 지원금을 적극 활용하면서 우리나라 철강사를 위한 철강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리 주위에는 철강에 대한 수 십 년간의 경험과 다양한 지식을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이분들이 가진 지식을 체계화하여 이것을 필요로 하는 중소 철강사에 살아있는 현장 중심의 철강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한 나라 철강산업이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양질의 설비만으로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고가의 설비보다 시장에 대한 정확한 예측력을 바탕으로 하는 재고관리 능력이 철강사 경영성과를 결정하는 더 중요한 변수가 되고 있습니다.
이제 철강사의 시장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철강전문 정보 및 지식이 필요합니다.
앞으로는 철강정보 등 관련 사업의 발전이 철강산업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시대가 올 것입니다.

돌이켜 보면 2004년 당사 설립 이후 우리나라 철강인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이 오늘날의 (주)스틸엔스틸을 있게 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당사가 철강정보에서 지식사업으로 다각화하면서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봐 주시고, 당사가 우리나라 철강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나아 갈 수 있도록 많은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스틸앤스틸 임직원 일동